해석하여 공간개념을 4차원적 관계의 장(場)으로 확대하였다.
이처럼 자연과학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서양의 공간관이 끊임없이 변화해온 것에 비해, 동양의 공간에 대한 인식은 급변하지는 않았다. 동양에서는 오랫동안 공간과 시간을 서로 통하는 존재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어왔다.
이렇게 정의
Ⅰ. 서론
칼 로저스(Carl R. Rogers)는 인간주의 심리학의 대표적 창시자중 한 사람으로서 “내담자 중신의 심리치료(Client-Centered Therapy)"로 잘 알려진 심리학자이다. 그는 인간을 역동적이고 통합적인 통일체라고 본다. 그러므로 인간은 하나의 통합되고 통전적으로 통일된 개인으로서 전체적인 방식으
미술교육_자유주제
아이들 VS 거장들의 그림 비교
Contents
잭슨폴록과 아이들 작품비교
에셔와 아이들 작품비교
고흐와 아이들 작품비교
샤갈과 아이들 작품비교
뒤샹과 아이들 작품비교
요약
나의 의견
참고 문헌
잭슨 폴록
잭슨폴록은 추상표현주의 화가로 물감과 행위 그리고 캔버스가 서로 뒤엉키
우리 정치사에 한 때 40대 기수론이 등장하여 새로움, 참신함, 그리고 관행으로부터의 탈 피를 외쳤던 시절이 있었던 것처럼 현대건축사에서는 30대 기수론이 등장했던 적이 있었 다. 1970년대 초반 미국의 아이비 리그 출신들이 중심이 되어 르 코르뷔제 등이 주도했던 근대주의(modernism)의 본질이 왜곡되
Ⅰ. 카오스이론(혼돈이론)의 정의
일련의 법칙이 없다는 것은 곧 혼돈이 있다는 것을 뜻하며, 혼돈이 존재하고 있는 곳에서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법칙이란 곧 질서를 뜻하며 더욱이 이러한 질서가 일관성을 갖고 지속된다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질서를 갖고 있는 어떠한
19C적인 창작 자세와 근대를 잇는 역할
20C 초에도 19C적인 예스러움을 가짐 -장식, 고전적 3층 구성, 대칭성을 선호하는 등
오스트리아 사실주의 건축의 기수. 이후 유겐트 스틸 양식으로 발전함
화가로서 출발하여 공예, 건축으로 손을 넓히고 새로운 디자인 운동의 창시자로 활동
파리로 건너
2. 인체 네트워크와 신약 개발
신약개발은 고수익 산업이지만 고위험을 가진 어려움이 있다.
생명체가 자신의 삶을 영위하는 기본적 목적 가운데 하나는 후손을 통해 생명을 이어가고 번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생명체는 지속적으로 변화해야 하며 생명을 위협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Ⅰ. 서론
영화가 인간의 문제를 다루는 예술로서 타예술보다 대중들과 밀접하게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은 본질적으로 인간과 사회와의 관계를 시간과 공간에 의해 축적시키는 영화예술의 독특함 때문이다. 그리고 인간과 그 인간들이 존재하는 사회 집단 속에는 항상 내재된 갈등과 대립이 끊이지
Ⅰ. 프랙탈의 정의
프랙탈이란 작은 구조가 전체 구조와 비슷한 형태로 끝없이 되풀이 되는 구조를 말한다. 즉, 프랙탈은 부분과 전체가 똑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는 `자기 유사성` 개념을 기하학적으로 푼 것으로, 프랙탈은 단순한 구조가 끊임없이 반복되면서 복잡하고 묘한 전체 구조를 만드는 것이
서 론
제주도 나비의 날갯짓과 사랑에 빠진 벌레
완전한 무질서의 세계인가?
무질서 속의 질서를 말하는가?
자연계는 과학적 예측과 통제가 가능한가?
카오스 이론의 등장
포앙카레(Henri Poincare, 1854~1912)
“결정론적 계에서의 초기 조건의 민감성”발견
에드워드 로렌츠
1979년의 논문 “브